방송 채우기

온라인 화상영어 포플영어 솔직후기

도채우 2023. 3. 23. 21:19
반응형

실제 수업 사진과 영상은 맨 아래에 있어요!

<화상영어 : 포플영어>

취업한지 어언 5개월 차,

지금 상황에 만족하고 안주하면 안되는 걸 알면서도

부족한 부분이 어떤 건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데,

자꾸 회사다녀오는 것만으로도 피곤하다는 이유를 대면서 수업을 미루게 됐는데

지금 근무하는 곳에 외국인 선생님들이 많은 곳이라 기본 영어회화가 필요한데, 상황에 부딪칠때마다

멍때리고 아무 말 못하는 제가 너무 싫더라고요.

그래서 학원을 가기엔 비용도 부담스럽고,

시간도 많이 낼 수 없는 상황이라 온라인 화상영어 수업을 검색하게 됐고, 그렇게 알게된 게 포플영어였어요.

포플영어는 국내 최초 소그룹 화상영어로 한반에 최대 6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한대요.

비슷한 나이대와 레벨을 가진 학생들이 한반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도 적고,

알차게 수업 받을 수 있었어요.

포플 영어를 선택한 이유

  1. 효율적인 수업시간, 저렴한 수강료

3개월, 6개월, 12개월 단위로 결제가 가능한데

3개월 12주를 기준으로 볼 때 수업당 4,000원이더라고요. 작은 월급의 직딩에게는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라

사실 금액 적인 부분에서 강점을 느껴 확 눈길이 갔어요.

원어민 화상영어는 굉장히 비싸고, 한 번 수업할때 1시간을 최소라 집중력도 떨어지는 게 대부분이었는데

적당한 시간동안 집중해서 딱 수업할 수 있고,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 계속 마음이 갈 수밖에 없어요.

2. 함께하는 한국인 보조 선생님

<화상영어 : 포플영어>

제가 영어를 굉장히 못해서 자주 쓰는 단순 문장이 아닌 이상 버퍼링이 걸려서 어버버 거리는데,

바로 원어민 선생님 수업에 투입되면 못알아듣는 상황은 어떻게해야하나 싶었는데 다행이도

수업에 원어민 선생님 외에도 한국인 보조 선생님도 함께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영어초보는 좋아~

화상 수업 전, 꼭 해야할 레벨테스트

<화상영어 : 포플영어>

수강신청 하기 전에, 확인해야할 부분들이 있는데,

수업스케줄을 참고해서 실제로 제가 참여 가능한 수업시간을 확인 한 다음에 무료수업을 신청해서

AI인터뷰식 레벨테스트를 해야돼요.

회원가입 후 무료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에

왼쪽 하단부에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화면보이시나요? 클릭하시면 바로 레벨테스트로 이동해요.

LEO 원어민쌤이래요~!

 
 
 

<화상영어 : 포플영어>

나이를 선택한 다음에 원어민 선생님이랑 인터뷰식으로 레벨테스트를 해요. 저는 녹음으로 제출했어요

 
 
접기/펴기<화상영어 : 포플영어> 소그룹 온라인 화상영어 후기

 

딱딱한 주제로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닌,

여행을 간다면 어떤 걸 하고 싶은지, 어디로 가고싶은지 등 평소 일상회화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인터뷰였어요.

3번 정도 대답을 제출하고 나면 레벨테스트가 끝나고

며칠 뒤 전화가 왔는데 제 레벨테스트를 듣고 분석하신 한국 보조 선생님이셨어요.

 
 

저의 레벨은 초급-중급 수준이었고,

수업참여에 가능한 날짜를 조율했어요.

저는 화, 목 8시 30분 초중급반으로 선택! 딱 제가 원했던 시간대와 레벨반이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수업일정을 조율하면서 혹시 제가 못따라 가거나 아예 못하면 어떡하나요 한 걱정했더니

포플은 정규수업 교양수업을 제공한다고 하셨어요.

교양수업에선 요가, 요리, 게임, 음악 등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를 주제로 제공한다고 하셨어요.

요 부분은 외국 유학 중 급격히 영어 실력이 늘어나는 부분에 집중해 새로 개발한 커리큘럼이라고 하더라고요.

정규수업에서 빡세게 공부했다면, 교양수업에서는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공부한다고 생각하면된대요.

영어는 듣는 귀가 열리는 게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정규수업에서 듣고, 뱉는 연습을 한다면, 교양수업에서는 ASMR처럼 듣는 귀를 키우는 과정이라보면 돼요.

수업을 들어봅시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면 제가 등록한 수업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해진 시간에 들어간다음에

수업선택에서 제가 신청한 수업목록을 설정하고 수업도구 ZOOM을 누르면 바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요.

<화상영어 : 포플영어>

수업은 저를 포함해 학생 3명과 보조선생님 한 분

그리고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진행됐어요.

오늘은 집에 관련한 회화 수업을 했는데,

집에서 사용하는 가구나, 전기기계 그리고 집의 위치를 단어적으로 먼저 파악한 다음에

어떤 제품을 가지고 있는지, 미래에 어떤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지 등 실제로 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어요.

그리고 각자 제품을 사용할 때 어떤 명사나 관사가 붙는지도 간단히 알려주셨고, 그걸 활용한 문장을 구성하는

실생활 회화도 주고 받으며 오늘의 수업이 끝났어요.

 
 

 

실제로 제 순서에 답을 하는 영상인데..

저를 보면서 얼마나 답답했을까요...흑흑...ㅠㅠ

25분이 생각보다 후딱 지나가더라고요. 그리고

저같은 왕초보 영어 수준을 가진 학생들도

집중하면 따라갈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단어로 문장을 구성해주시고, 못알아 들을 경우 함께 수업을 듣는

학생등과 보조선생님의 도움으로 문장을 자연스럽게 구성해나갈 수 있었어요.

비록 발음도 안 좋고, 아직 문장 구성에 많이 어색하지만

포플영어와 함께 3달 달려보겠습니다!

해외에 나가서 파파고에 의지하지 않고 저 스스로 자연스럽게 길을 묻고,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그날까지!

#포플영어 #포플 #화상영어 #온라인영어 #원어민수업 #원어민회화수업 #온라인회화수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