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채우기

홍대족발 :: 홍대 미담진족 분위기 좋고, 맛좋은 족발 맛집

도채우 2019. 11. 27. 12:15
반응형

홍대족발 덕후가 온갖 애정을 가지고 포스팅하는 맛집

홍대 미담진족에서 맛있게 먹고 왔어요 ㅠ.ㅠbb

 

홍대족발 미담진족

 

 

홍대 미담진족은 합정역 3번 출구 근처에 있어요.

화려한 건물로 1층은 미담진족,2층은 더캐스트로

족발과 술을 한 건물에서 즐길 수 있어요

 

1층 전체가 미담진족이기 때문에

내부가 꽤 넓었고, 자리도 많았어요.

테라스에서도 먹을 수 있어

더 추워지기 전에 분위기 내면서 먹기 좋아요.

 

가장 중요한 메뉴판

족발도, 족발을 응용한 메뉴도 다양했어요.

사이드 메뉴도 다양해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

오향족발 2인, 족발비빔국수, 카스(병맥)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D

 

오향족발 (2인), 족발비빔국수, 카스

백김치, 갓김치, 깻잎장아찌

 

갈치 속젓, 새우젓, 육젓, 명란무침

 

레몬 소스는 그냥 찍어 먹어도 좋고,

와사비를 풀어서 찍어 먹어도 좋아요.

족발과 함께 먹기 좋은 반찬들이 다양하고,

손님을 배려한 거 같아 너무 좋았어요.

 

메인 메뉴 주문 시 서비스로 나오는 술밥

왜 술밥인가? 하고 먹어봤는데

정말 술이 딱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건더기도 큼직하고, 안에 밥까지 있어

국물만 먹어도 좋은데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정말 이름답게 술밥이더라고요.

너무 맛있고,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

 

고기도 큼직한게 부드럽고, 잡내 하나 없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굿굿

 

오향족발 (2인분)

 

예전에 미담진족에 왔을 땐 없었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소형 화로가 생겼더라고요.

 

덕분에 오랜 시간동안 족발을

촉촉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움짤로만 봐도 느껴지는 따뜻함

아무래도 식으면 기름때문에 딱딱해져서

본연의 맛을 잃는 게 아쉬웠었는데

소형 화로가 생겨서 너무 좋았어요.

 

양도 양이지만 촉촉하고, 부드러운 껍데기와

도톰하게 썰린 족발은 사랑입니다.

 

잡내나 누린내 없었고,

그렇다고 한약향이 강한 것도 아닌 게

냄새도, 맛도, 부드러움도 딱 좋았어요.

 

도톰하게 썰려져 나와서 입안에 넣고 씹으면

고소한 맛을 느끼면서 먹을 수 있어요.

 

미담진족 테이블에 보면 이렇게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워낙 함께 나온 밑반찬도 다 맛있는 거라

레몬 소스에도 찍어먹고,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bb

 

족발 비빔국수

 

홍대 미담진족 비빔국수는

수연소면을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뭔가 하고 봤는데 이렇게 설명이 쓰여져 있으니

한 번쯤은 읽게 되는 것!

 

데코도 너무 예쁘게 됐고, 양도 많아서

메뉴 나오자마자 우와- 했어요.

족발, 계란, 명태회무침, 새우 데코 종류도

다양하더라고요 굿굿-!

 

양 진짜 많지 않나요? 면도 도톰한게 꼬들한게

씹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매콤보다는 상콤한 맛에 가까웠던 비빔국수!

 

족발과 회무침을 얹어서 크게 한 입♥

족발도 맛있고, 사이드도 맛있는 집 ㅠ.ㅠ!!

 

이 좋은 안주를 술없이 먹는 건 슬픈 일이라

술레기인 친구와 함께 과감히 카스 한 병 주문했어요

 

이번주도 고생 많았고, 행복하자 쨘!

 

워낙 족발을 좋아하고, 너무 맛있게 먹어서

애정을 담아 포스팅한 홍대 미담진족

오늘 하루도 잘 먹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