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채우기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도채우 2022. 5. 2. 16:27
반응형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이번에 남자친구랑 강릉여행을 가게 됐어요.

강릉하면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는데

그중 꼭 방문하고싶었던초당찰떡을 방문하기로 했어요모두 박수~~!!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영업이에요.

초당찰떡 유명맛집이라 9시되자마자 달려가고 싶었지만 강릉가는 길이 생각보다 많이 막히더라고요 ^,ㅠ 그래서 여유롭게 1시 반쯤에 방문했어요.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꽤 여유있어서 웨이팅없이

바로 주차하고 가게로 들어갔어요.

 

가게는 2층이고 굉장히 넓었어요.

초당찰떡과 초당커피가 한 건물에 있는데

초당찰떡은 1층이 떡을 굽고 포장하는 공간, 2층이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돼있었어요.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종류는 초당찰떡, 구운찰떡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구웠는가 아닌가예요.

세부 차이점은 하단에서 알려드릴게용.

매장이 예뻐서 먹고가는 사람도 많았지만

대부분 포장 손님이 많더라고요. 택배도 가능!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저는 구운찰떡과 초당찰떡 각 1박스씩 주문했어요.

사장님 엄준식 아님 주의!

 

구운찰떡같은 경우 주문하고나서 7~9분정도 걸리는데

사장님께서 특수제작한 팬으로 현장에서 주문과 동시에 바로 구워주에요

요거 잘 계산하시고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주문 후 2층에서 기다리면 되는데

카페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올 화이트로 돼있는데 식탁도 예쁘고 사진이 잘 나와요.

테라스에서 먹을수도있는데, 식물과 어우러져서

인스타그램 뷰맛집으로도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가게 인테리어가 딱 사진 나오기 좋아서

보정없이도 사진이나 영상이 너무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그냥 제 자랑 영상 예쁘게 나온거같아서 ㅎㅎ..//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기다리고 기다린 초당찰떡, 구운찰떡이 나왔습니다.

사장님께서 화이트랑 베이지톤을 좋아하시나봐요.

포장용기도 맞추셨더라고요 굿굿bb

매장이 오픈돼있어서 청결함이 한눈에 보이니 믿고 먹을 수 있었어요.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구운찰떡 (1box)

사장님께서 주문받고 바로 구워주신 따끈한 구운찰떡

그래서그런지 포장용기를 열면 뜨근함이 느껴져요.

실온에서 1~2일, 냉동에선 1개월 보관가능하고요

냉동보관된 떡은 1~2시간 해동 후 드시면 돼요.

해동 후 30~40초 정도 전자레인지로 가열하거나 후라이팬에 구워먹으면 존맛탱!♥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하나하나 꼼꼼하게 포장돼 있는데

구운찰떡은 따끈할때 먹어야 제맛!!!

뽀싯?

어......안녕? 아니 정신차리자 채우야

실제로 연기가 모락모락나는데 사진으로 못담았네요 ㅠ

그래서 움짤로 만들어왔어요!!!

하..그래도 연기가 안 보여서 슬픈 1인.. ㅠ.ㅠ

아무튼 엄청 찰진 반죽이고 겉은 바삭한데 속은 엄청 쫀득해요. 구운찰떡은 초당찰떡과 비슷한데 떡의 반죽이 다르다고 하시더라고요.

어쩐지 팬에다 구우시는데

저렇게 쫀득한떡이 눌러붙지않다니..!

구운찰떡을 먹을때 조심해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앙금이 꽉차 있기 때문에 바로 나온 걸 크게 베어물면 입안이 데일 수 있으니 저렇게 찢어 드시는 걸 추천해요.

어떻게 알았냐고요? 저도 알고싶지 않았습니다 ^.ㅠ)

이건 남녀노소 가리기 힘든 맛이라

선물용으로 딱 일거 같아요.

저기 밥알 보이나요? 찰떡먹다보면 밥알 씹혀서 신기했어요 ㅋㅋ 완전 맛있었어요 ㅋㅋ 야미야미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초당찰떡

한개씩 낱개로 포장돼 있어서 보관에 용이해

선물용으로 많이 주문하시더라고요!

저도 선물용으로 한 박스 주문했지만 너무 먹고싶어서 ㅠㅠ 카페에서 뜯어버리기!(엄마,아빠 미안 ㅎ)

초당찰떡도 밥알로 만들어져있고

 

좌 흑임자, 우 말차 인절미 두가지 구성이에요.

1박스에 각 다른 맛으로 3개씩 들어있어요!

사장님이 엄중히 선별한 말차, 백년초, 단호박, 치자 솔잎 등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향도 좋고, 쫀득하더라고요.

초당찰떡도 구워먹으면 맛있어요 (집가서 그냥도 먹어보고 구워도 먹어본 초당찰떡 찐덕후 히히)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초당커피가 초당찰떡과 같은 건물에서 운영중이라

'혹시 같은 사장님...¿'하고 여쭈어 보니 다른 사장님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머쓱타드)

초당찰떡에서는 음료를 안 팔고 떡만 파니까 저처럼 카페에서 음료 주문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초당두부라떼를 마셔봤는데

빨대 사용말고 위에서부터 천천히 마시는걸 추천하셨거든요. 근데 개인적으로 섞어마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위에는 엄청 달달하고, 순두부 식감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고 하단부는 커피라 저는 다 달달한게 좋아요~!

 
 

1층 가게 뒷편으로 가견 초당버거도 있는데

초당길에서 초당 찰떡, 카페, 버거 모두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니 데이트코스를 이쪽으로 짜는 거 완.전.추.천!

 

강릉 맛집 초당찰떡 :: 분위기좋은 카페에서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기

사실 테이크아웃으로 2박스 주문했는데

노릇한 찰떡 향을 못이겨 여러봉지 까서 먹고

다시 용기에 담아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희희

 

 

#초당찰떡 #구운찰떡 #강릉맛집 #강릉여행 #강릉선물 #강릉여행 #강릉여행코스 #초당동맛집 #초당동 #초당핫플 #세인트존스호텔 #씨마크호텔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라카이샌드파인리조트 #강릉핫플 #강릉데이트코스 #초당순두부마을 #초당동여행 #초당선물 #존맛탱 #강릉이건꼭먹어야한다 #이건꼭먹어야해 #일일일떡 #경포해변 #강문해변 #안목해변 #초당순두부길 #초당순두부길 #강문해변카페 #강문 #해변맛집 #강릉초당맛집 #강릉떡집 #강릉 #강릉가볼만한곳

반응형